🗂️ INDEX

글 작성자: Universe7202

# Markdown online


온라인으로 markdown 에디터가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라고 생각하면서 찾다보니 editor.md 라고 웹브라우저 markdown 에디터가 있었다.

editor.md 링크

정말 내가 원하는 tool 이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다. 현재 작성중인 markdown 문서를 저장하는 기능이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커스터마이징 하게 되었다.


Install customized editor.md

우선 editor.md를 설치하고 /editor.md/ 로 가면 example 이라는 디렉토리가 있을 것이다.

Lactea Github 에 들어가서 첨부된 파일을 다운 받는다.

다운받은 파일을 example 디렉토리에 다음과 같은 구조로 파일을 저장한다.

example
 └───> saveFile.php
 └───> themes.php
 └───> savefile
     └───> test.md
 └───> js
     └───> saveThisFile.js

그다음 example 디렉토리에 기존의 themes.html을 지우고 index.html 에 themes.html로 링크 되어 있는 것을 themes.php로 바꾼다.

https://yourdomain.kr/editor.md/example/themes.php 로 접근하면 아래처럼 submit 버튼이 활성화 된 것을 볼 수 있다.

image


Save markdown document

저장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글을 작성 후 "submit" 버튼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메시지가 뜨면 성공이다.

image

저장된 markdown 문서는 editor.md/example/savefile/filename.md 로 저장되어 있다.

파일 이름은 현재 시간으로 저장이 된다.


Error to save

만약 저장하는데 실패 하게 되면 디렉토리의 권한 문제이니 savefile 디렉토리에 파일을 저장 할 권한을 부여해야 한다.